태국 현지에서 전해드리는 " 반태남 태국 뉴스" 입니다.
영상으로 시청을 원하시면 유투브 채널 " 반태남 " 에서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유투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1. 태국 코로나 발생현황 입니다.
확 진 자 현황 | 완 치 자 현황 | 사 망 자 현황 | |||
증 가 | 누적 확진자 | 증 가 | 누적 완치자 | 증 가 | 누적 사망자 |
2 | 3,397 | 1 | 3,222 | 0 | 58 |
확진자 대비 완치율은 94% 이고 어제 검사수는 2,639 건이며, 누적 검사수는 407,412 건 입니다. 검사대비 확진율은 약 0.8% 입니다. 어제 추가된 신규 확진자는 인도에서 귀국한 태국인 1명, 그리고 카타르에서 귀국한 태국인 1명이 검역과정에서 발견되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2. 한국 코로나 발생 현황 입니다.
확 진 자 현황 | 격리 해제 현황 | 사 망 자 현황 | |||
증 가 | 누적 확진자 | 증 가 | 누적 해제자 | 증 가 | 누적 사망자 |
280 | 17,945 | 67 | 14,286 | 1 | 310 |
신규 확진자중 16명은 해외유입이고 국내발생은 264명 입니다.
3. 해군과 야당의 설전
태국 왕립해군이 경제위기 상황에서 중국으로부터 잠수함 2척을 추가로 조달한 것을 놓고 야당인 푸어타이(Peu Tai)당과 설전을 벌였습니다. 시띠폰 해군 참모총장은 월요일, 방어 전략의 일환으로 잠수함이 더 필요했지만, 이 문제는 정치권에 끌려 다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해명을 위해 고위 관료들이 있는 언론 브리핑에서 "해군은 이 문제를 가지고 정치적으로 이용하여 정부를 공격하기 위한 시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부와 해군은 지난주 여당인 팔랑 프라차랏당이 이끄는 하원 소위원회가 225억 바트의 비용을 들여 중국으로부터 잠수함 2척을 추가로 구입하는 것을 승인한 이후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예산안 통과는 P씨로 이름이 시작되는 한 장성이 프로젝트를 승인하라고 위원회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소문 속에 이루어졌습니다. 계획된 3척의 잠수함 중 첫 번째 잠수함은 2017년 예산에서 사용하여 이미 최종 구매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송은 2023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프라윗 부총리는 21일 라용에서 "2척의 잠수함 구매를 위원회에서 승인받기 위한 로비는 없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로비가 어떻게 가능하겠습니까? 그것은 소위원회의 임무입니다," 라고 팔랑 프라차랏당 대표가 말했습니다. 잠수함 조달에 대한 국민들의 거센 항의로 해군은 월요일에 언론에 브리핑을 열 수 밖에 없었습니다. #PeopleSayNoToSubs(국민은 잠수함을 원하지 않는다) 라는 주제는 예산이 분과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은 이후 상위 해시태그에 속했습니다. 월요일 방콕 해군 본부에서 있었던 언론 프리핑에서, 군은 잠수함의 필요성을 입증하기 위해 인근 국가들에 의해 운용되거나 구매되는 잠수함의 수를 제시 하였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베트남은 6척, 인도네시아는 5척, 향후 4척 추가예정, 말레이시아는 2척, 싱가포르는 4척, 미얀마는 4척, 미얀마는 1척, 향후 4척 추가예정 입니다. 푸어타이당은 지난 일요일, 태국과 중국 정부 간 조달 계약이 무효라고 주장했습니다. 태국을 대표해 서명한 루어차이 해군 참모총장은 정부를 대표할 권한이 없었고, 계약을 맺은 중국 기업도 중국 정부를 대표하지 않았습니다. 월요일 해군은 구매가 투명하고 그 돈은 7 회계년에 걸쳐 해군의 예산에서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푸어타이당 대변인은 월요일, 해군의 설명은 중요하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우리당은 이 문제에서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필요하다면 그들은 프로젝트를 중단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강행 할 것입니다. 잠수함 구매에 반대하는 가두 시위를 예고했습니다.
4. 계속되는 수출 감소
지난달 수출이 다시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산자부는 여전히 최악의 부진이 끝날지도 모른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C-19의 영향에 세계경제가 길들여지면서 7월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37% 감소한 18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월요일 외교통상부가 발표했습니다. 7개월 동안의 수출은 7.72% 감소한 1,33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수입은 155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3.68% 줄었고, 7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4.69% 감소한 119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외교통상부에 따르면 무역 흑자는 140억 달러에 달했다고 합니다. 현재의 상황은 소비자들의 소비를 제한하고 태국과 같은 수출 의존국들의 경제를 심각하게 손상시켰습니다. 수출과 관광은 국내 총생산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태국 경제의 핵심 원동력입니다. 수출이 적자로 이어졌지만, 재경부는 무역 전망을 낙관했습니다. 핌차녹 무역정책 전략실장은 수출이 6월 하순부터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 부처는 그 계획을 고수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6월 수출은 23.2% 급감해 2009년 7월 이후 최악을 기록했습니다. 재경부는 수출이 전체적으로 7-8%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무역 상대국에 대한 수출 가치는 전달보다 낮은 비율로 계약 되었습니다"라고 재경부 성명은 말했습니다. 이어 "경기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정부 부양책과 함께 여러 나라가 C-19 통제에 성공하고 봉쇄조치를 완화하는 등 수출이 점차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5. Mine Smart Ferry 프로젝트
청정 에너지는 곧 방콕의 차오 프라야 강을 변화시킬 수 있고, 대체 에너지 수송을 촉진하고 PM2.5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전기 카타마란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Energy Absolute는 42개의 알루미늄 알로이 전기 선박을 제조하고 있으며, 각각 최대 250명을 태우고 20분 동안 8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800 kWh 리튬 이온 팩은 30억 달러의 배터리 공장과 전기 자동차, 전기 버스, 전기 트럭 라인을 포함하는 야심찬 청사진의 일부로 이 회사가 디자인 했습니다. "MINE Smart Ferrys"는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2020년까지 전면 배치될 예정입니다. Energy Absolute는 이 사업에 10억 바트(33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급속충전소 부두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충전기는 약 20분 안에 24미터 길이의 선박을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각 충전은 물 위에서 2시간에서 4시간 동안 지속되며, 범위는 80-100km 입니다. 이 수상 교통수단은 대중에게 저렴한 요금, 넓은 디자인, 에어컨이 있는 선실, 편리하고 안전한 홉온/오프(Hop-on/Off)로 대중 육상 교통수단과도 연결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 버스, 여객선으로의 전환은 수도의 대기를 향상시키고 태국의 깨끗한 에너지 수송의 새로운 장을 열 것입니다.
6. 푸켓에 경정철 건설
푸켓 공항에서 찰롱 사거리까지 운행하는 41.7km 경전철 시스템의 수정안이 내년 중반까지 내각의 승인을 받기를 바라는 태국 대중 교통 당국과의 공청회에서 논의되었습니다. 사롯 MRTA 부지사는 포럼에서 MRTA가 도로부 및 푸켓 공항과 프로젝트 설계를 변경했다고 말했습니다. 민관협력법에 따라 기관이 투자 모델을 확정할 때 포럼의 여론을 고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50억 바트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제안된 계획은 4031번 고속도로를 따라 푸켓 공항에서 402번 고속도로로 우회전하여 푸켓 마을로 향하게 될 것입니다. 이 노선은 텝스리신 도로로 우회전하여 텝스리신 다리를 건너 왼쪽으로 꺾어 찰롱 교차로에서 끝나는 4021번 고속도로로 진입하게 됩니다. 터널과 고가 구간을 포함하도록 설계가 수정되었습니다. 사롯씨는 "오래된 푸켓타운을 지나는 노선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교통은 다시 방향을 잡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개의 주차 및 탑승 역사가 건설 될 것입니다. 하나는 푸켓 공항에, 다른 하나는 샬롱 교차로에 건설될 것입니다. 그는 "348억2000만 바트 규모의 이 사업은 2022년 입찰절차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년 중순까지 내각에 제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에 착공하여 2026년에 시스템이 가동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롯씨는 MRTA가 방콕과 푸켓에서 두 번이나 잠재적 파트너들의 목소리를 냈으며 둘 다 민간 부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경전철은 시속 80km 이하로 운행되며, 이 노선은 21개 역이 있지만 아직 운임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7. 미군 주둔 반대 시위
스스로를 "전국 보수당"이라고 부르는 한 단체는 프라추압 키리 칸에서 미군 주둔을 규탄하는 시위를 벌였고, 미국이 태국을 지역 전쟁으로 끌어들였다고 비난했습니다. 약 100명의 미군 병사들이 현재 군사 훈련을 위해 태국에 체류하고 있습니다.
8. 남부 국경지역 개발계획
라차다 정부 부대변인은 남부 국경지역 개발 계획이 경제, 사회, 문화 산업을 중심으로 진전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내각이 또한 자립을 위한 토지 이용 계획과 공동의 숲 그리고 그 지역의 통합된 전력 관리 계획을 승인했다고 말했습니다.
9. 일본-라오스 개방 합의
일본과 라오스는 일요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외국인 거주자들이 해당 국가에 입국한 후 14일 동안 집에 머문다면 빠르면 9월에 여행을 재개할 수 있도록 허락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계획은 토시밋수 일본 외무장관과 라오스 외무장관 살루엄사이가 비엔티안 회담에서 합의했다고 일본 정부가 밝혔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장기 거주자들을 위한 국경 재개와 더불어, 그들은 외교 채널을 통해 출장 재개를 위한 조율을 가속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습니다. 일본 외무성은 또한 라오스 학생들의 일본 정부 장학금 지급이 가능한 한 빨리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확진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라오스는 일본이 입국 제한 완화 방안을 논의 중인 16개국과 지역 중 하나 입니다.
10.주태한국대사관 발표 언론동향
쉽고 편한 태국 뉴스, 태국 소식을 전해 드리는 반태남 입니다.
더 많은 태국 정보를 원하시면 유투브 "반태남" 채널을 구독 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태국 정보를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HalfThaiMan(반태남)
태국 생활 20년차 중년의 태국생활기 입니다.. 태국에 처음온것이 1996년...자영업도 해보고 회사에서 주재원으로 근무...다시 한국 복귀... 그리고 다시 태국 주재원...그리고 퇴직후 태국 살아남��
www.youtube.com
댓글